로우폴리의 정확한 명칭은 모르지만 예상으로는
메쉬를 적게 한 3D 그래픽을 말한다고 생각한다
저사양의 무언가를 만들어야할 때 유용하고
로우폴리만의 귀여운 매력이 있어서 인디게임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다음단계로 준비한다
1. youtube 강좌 찾아 공부하기
- 까망고니님의 로우폴리
- Ducky 3D님의 로우폴리 강좌
- Ryan King Art의 로우폴리 자연물
2. 만들고 싶은 지형 디자인 정하기
- 참고자료 수집
- 패드를 이용해 그림
3. 직접 만들기
1. 강좌를 찾아 공부하기로 하자1!
< 까망고니님의 로우폴리강좌 >
https://www.youtube.com/watch?v=l3JFQa6YD54&t=6s
요약 : subdivide를 이용하여 매쉬 생성, 울퉁불퉁 표현,삼각형으로 매쉬변경(face선택후 우클릭메뉴), 빛, 색, 카메라 삽입
- 꿀팁1, 만들어진 요소들 edit 모드에서의 점을 같은 xy평면상에 두고 싶은 경우
[선택] - [s] - [원하는 평면의 법벡터] - [0]으로 해결해볼 수 있다
(여기서 숫자는 곱하기 되는 숫자이기 때문에 가능해진 방법이다)
- 랜덤선택의 파라미터
Ratio : 전체의 몇퍼센트를 선택할건지
- 꿀팁2, 자연스업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 propotional editing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 꿀팁3, 뷰포인트바꾸기, ~ 키를 적극활용
- 선택방식 바꾸기 w 계속 누르기
- 조명, 카메라, 색칠 순서
- 부분 색칠은 선택후, Assign
- Roughness거칠기, Transmission투과도, Scene의 Screen SpaeReflaction을 만져서 물을 표현
- 카메라 : 뷰보기(숫자패드0 또는 View에서 activecamera) 뷰에서 카메라 위치까지도 변환을 주고 싶다면 오른쪽 툴메뉴의 View에서 camera to View 선택여부를 보면 된다.
-
오 내가 만든거 맞아?
<Ducky 3D님의 로우폴리 강좌>
https://www.youtube.com/watch?v=_gyts71XMtw
요약 : add_on을 이용해 지형을 가져오고편집, 나무 만들기,
- addon은 Add Mesh: A.N.T.Landscape
- 메쉬 단순화 시키기 !! add Modifier에서 Decimate를 적용하고 Ratio를 조절하고 apply(ctrl A)
- 나무만들때, subdivide(2)를 한후에 decimate를 적용하는데 그래야 단순화가 된다 왜그런지는 모름
- DATA에서 나무를 심고 싶은 범위를 group으로 지정(vertex group), particle에서 hair를 이용해 나무를 심음
- 저장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사용 : Import-Export:import images as Planes를 이용
Add에 Images as Planes 메뉴가 생성된다. 여기서 material Setting의 Emit 모드를 선택해두어야 함
- 카메라 화면 저장은 Render에서..
- 태양은 shader를 emission으로 선택
- 물 subdivide 설정, shade flat
- image 조절 : node 시스템을 활용
material 사이트? HDRHAVEN
https://hdrihaven.com/hdris/category/?c=skies
<Ryan King Art의 로우폴리 자연물>
https://www.youtube.com/watch?v=a2vhQ6GfXI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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