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랜더 참고 카드 정리 (주로 사용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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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object의 origin 과 cursor 조절
shift + s >> cursor와 사물의 위치를 변동시킬 수 있는 메뉴를 부르는 단축키
오른쪽 마우스 >> origin의 위치 변동
2. 생각보다 잘 사용하는 i 단축키
오브젝트 모드에서 i - insert frame
에디트 모드에서 i - insert extrude?
3. 투명 표현
material parameter alpha blend를 이용한다 - evee엔진
BSDF glass를 이용한다.
4. scale 을 이용한 평탄화?
s + z + 0 : z방향으로 선택한 요소들을 평탄화
5. 떨어뜨리기
object - rigid passive
object - rigid active
play - stoop
object - bake frame - delect baked frame
그외
? - 현재 선택한 오브젝트만 볼수 있도록
만들려고 하는 지형
그린 순서대로 모델링 하려고 한다
1. 전체 모습
- 바다에 떠있는 빙하섬을 컨셉으로..
딸기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소다라는 캐릭터를 위한 공간이다
material에는 ice와 ice hard가 있다. 그리고 파스텔 톤으로 구성된 돌 몇가지
온실과 물에는 투명을 적용했다.
2. 오브젝트 목록
이름 | 이미지 | 특이사항 |
물조리개 | ![]() |
진짜 물을 담을 수 있게 만들었다. |
딸기 | ![]() |
씨앗은 그냥 하나하나 넣는게 좋을듯 하다. |
벤치겸 선반 | ![]() |
화분을 보관하는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선반이다. |
3. 구성된 모습
4. 기타 설정들
- 광원 : 포인트조명을 사용했으며 30만 와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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