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들어보다가 아직 한계가 느껴져 좀더 공부해보려고 한다
1. youtube 강좌 찾아 공부하기
- 까망고니님의 로우폴리
- Ducky 3D님의 로우폴리 강좌
- Ryan King Art의 로우폴리 자연물
- 추가1. AZTechnology 의 로우폴리 숲
- 추가2. Grant Abbitt의 로우폴리지형을 위한 트릭
2. 만들고 싶은 지형 디자인 정하기
- 참고자료 수집
- 패드를 이용해 그림
3. 모델링하기
- 지형, 배경, 빛, 큰 오브젝트
- 작은 오브젝트들, 디테일
블랜더 참고 카드 정리 by.TTiyoyong 업데이트
1. object의 origin 과 cursor (정말 중요한데 항상 까먹음 ㅋㅋㅋ)
shift+s >> cursor와 사물의 위치를 변동시킬 수 있는 메뉴를 부르는 단축키
오른쪽 마우스 >> origin의 위치 변동
2.
오브젝트 모드에서 i - insert frame
에디트 모드에서 i - insert extrude?
그외
? - 현재 선택한 오브젝트만 볼수 있도록
본격적인 공부를 시작한다!
당연히 아래 내용은 제가 혼자 공부하기위한 필기 정도이기때문에
저랑 같이 공부해보실 분들은 유투브를 보시는걸 추천한다.
< AZTechnology 의 로우폴리 숲 >
https://www.youtube.com/watch?v=6QXMpXDJv6o&t=741s
난이도 ★ ★ ☆☆☆
요약 : 나무만들기, 간단한 애니메이션만들기(무빙 카메라)
M - merge 단축키
밑둥 바닥과 수평으로 만들기
나뭇잎복사는 alt D를 이용 : 인스턴스를 생성하면서 복사
링크드 material로 이용
< 워크를 영상에 담는 법 > 위에 q 추가해두고 나서 하기를 추천
카메라선택
알파벳i
위치&회전
250프레임선택
q로 워크네이게이션실행
원하는 위치로 이동
알파벳i
위치&회전
랜더링은 output 메뉴에서 수정한다
이제 랜더링애니메이션을 하면 되지만, 좀더 빠르게 보는 방법은 view 메뉴에 있는 뷰포트랜더애니메이션 메뉴를 이용하는 것이라는데 그냥 랜더에 있는 보는 버전이랑 어떤차이인지 아직 모르겠당
< Grant Abbitt의 로우폴리지형을 위한 트릭>
https://www.youtube.com/watch?v=RjxIaq8OiQg
화이팅!!!
요약 - rock generator
에드온 추가
detail level과 Display detail 손대기
auto smooth 끄기(alt로 한꺼번에 하기), 오른쪽 마우스 메뉴로 shade flat
한편, modifier로 가면 상당히 많은 내용물이 있음
visual geometry to mesh 사용해서 한번에 적용(apply)
이제 자유롭게 사용!!!
이걸로 나무도 만들고 별거 다한당
* 추가
그리고 world 조정(HDR)은 이미지로 적용하는 방법을 조사했다.
Scene World를 체크하고,
오른쪽에 지구본모양으로 World에서
이런식으로 파일을 넣어줄 수 있다. 파일의 확장가 EXR 또는 HDR 인데, 나는 PolyHeaven 이라는 유명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다. 저작권은 어떻게 되는지 아직 잘 모르겠다
넣은후의 사진이다. 남극 완성!!!
남극에 들어갈 자잘한 오브젝트도 이제 만들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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